티스토리 뷰
강아지 살찌는 이유를 알고 싶다면 강아지가 섭취하는 음식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 됩니다. 강아지 간식에 이런 게 들어있다면 무조건 피하시고 강아지가 금방 살찌는 음식과 대체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 살찌는 이유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면 무엇을 물처럼 먹었는지 생각해보라는 뼈아픈 명언이 있습니다. 우리 강아지는 무엇을 물처럼 먹어서 살이 찐 건지 또 무엇을 피해 서먹 여야 될까요?
혼자 있는 시간 또는 주인을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미안해서 보상으로 강아지 간식을 지급하게 됩니다, 자연을 담은 건강한 강아지 사료, 강아지 간식을 먹이고 싶지만, 강아지 알레르기 사료, 간식, 성분을 속이면서 판매를 하는 업체가 늘어나다 보니 믿고 먹일 수 있는 게 없어 고민이 될 겁니다.
어떤 성분 때문에 강아지가 살이 쉽게 찌면서 몸에 많은 노폐물이 쌓이는지, 그리고 어떤 음식들을 피해야 건강하게 생활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 털, 피부, 눈, 근육에 좋고, 섬유, 비타민 C, 비타민 B6, 포타시움, 철 등 수많은 필수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지만 탄수화물이 주성분으로 고칼로리, 당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에 강아지 건강간식으로는 일상적으로 많이 먹으면 비만이 되고 특히 살이 잘 찌는 견종인 푸들, 비숑 사료로 고구마가 섞인 사료는 살이 찌는 지름길이죠.
과일류는 당함류가 높고 저키(육포)는 상하지 않게 하려고 탄수화물, 다양한 첨가물이 들어가 있고, 개껌은 모양을 잡으려고 전분류를 엄청 많이 넣게 되고 치즈는 나트륨, 지방 함량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강아지가 금방 살찌는 음식들 이 다섯 가지 종류는 엄청 조금씩 주거나 아예 안 주는 게 좋고, 닭고기, 당근, 호박, 사과 등으로 강아지 다이어트 수제 간식으로 만들어서 대체해 주시는 게 좋고 장이 안 좋은 강아지는 사료 외에 강아지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를 챙겨 먹이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의 건강이 걱정이 되어 사료, 간식을 관리하고 싶은 분들은 탄수화물, 당, 고칼로리, 당질, 전분류가 들어있는지 꼼꼼히 확인하시고 바꿔주시면 한 달만 지나도 강아지들의 표정과 활력이 눈에 띄게 바뀌는 걸 보실 겁니다.
강아지 살찌는 간식
강아지 간식 이런 성분이 들어있으면 무조건 손절하세요.
첨가물 중에 방부제, 보조제, 감미료, 착향료, 착색제와 성분 중에 글리세린(야자유), 곡류전분, 정제 소금, 설탕, 소르비톨, 타피오카가 있습니다.
사실 너무 많기도 하고 표기도 다양해서 알아보기 어려운데요 이럴 땐 너무 싸게 판매하거나 모양이 일관성이 있는 것은 전분류가 들어가면 모양이 일정하고 색이 이상하거나 성분표가 외계어를 써놓은 것 같은 설명표 그리고 구구절절 써져 있는 건 중국산입니다.
하나라도 의심되면 세상 의심은 다해보시고 후기 좋거나 판매순위가 높다고 의심 안 하시면 강아지만 아프게 하는 지름길이니 성분이 단순하고 원물 위주로 꼼꼼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알레르기
강아지가 이렇게 행동한다면 알레르기일 확률이 높습니다. 계속 피부를 긁거나 핥는다, 얼굴 몸 귀 등을 다른 곳에 비빈다, 털이 평소보다 많이 빠진다, 변 상태가 안 좋거나 장활동이 떨어진다가 대표적입니다.
알레르기는 환경 계절 벼룩뿐만아니라 다른 이유들도 다양하지만 특히 음식에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성분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사료, 간식, 음식등을 의심하시고 동물병원에 내방해 반려견의 알러지 체크를 꼼꼼히 기록하시길 바랍니다.